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날마다 좋은날
  • home
  • > KISTI소식
  • > KISTI소식

KISTI소식

KISTI,「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반도체·디스플레이 편 개최

작성자 박성욱
작성일 2023-08-03

KISTI,「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반도체·디스플레이 편 개최

KISTI,「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반도체·디스플레이 편 개최

KISTI,「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반도체·디스플레이 편 개최

KISTI,「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반도체·디스플레이 편 개최


- 한인 과학자들의 글로벌 소통… 국가전략분야를 논한다 -

- 미국, 영국, 프랑스 재외한인과학자 3인 코센브릿지포럼 연사로 나서 -


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 포스터

KOSEN

kosen.kr

코센 브릿지 포럼 2023재외한인과학자초청

국가전략분야 반도체,디스플레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가장 기본이 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는 주변의 상황을 센싱하고, 계산 및 판단하며 자연의 신호를 디지털로 정보화하여 가공된 정보를 화면에 보여주는 등 스마트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코센에서는 국가전략분야 중 하나인 반도체,디스플레이를 주제로 해외한인과학자를 초청하여 전문 연구분야를 소개하고, 국내외 연구자들과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드리는 코센브릿지포럼을 개최합니다. 포럼 참여를 통해 국내외 반도체, 디스플레이 분야 전문가들과 국제 공동연구, 네트워킹 등 다양한 협업 기회가 가능하오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 7월 31일(월) 한국 14:00(UTC +9)

온라인 ZOOM 플랫폼

주최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참가비 : 무료(신청기간 2023.7.30(일)까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는 글로벌 국제협력 및 공동연구 발굴을 위해 재외한인과학자를 초청하여 국가전략기술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의 국내외 연구자 간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2023 코센*브릿지포럼** 2차」반도체·디스플레이 편은 오는 7월 31일(월) 온라인(Zoom)을 통해 개최된다.


* KOSEN(한인과학기술자네트워크, kosen.kr)은 전 세계 한인 과학기술자들의 위한 네트워크 서비스(2023년 7월 기준, 70여 개국 17만 6천여 명 회원)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KISTI가 운영한다.


** ’코센 브릿지 포럼‘은 재외 한인과학자들을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전문가들과 국제 공동연구, 네트워킹, 지식교류 등을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로, 국가전략분야의 최신 연구동향 파악과 재외 한인과학자와의 네트워킹을 원하는 누구나 코센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국가전략분야 중 하나인 반도체·디스플레이를 주제로 하여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 소속된 재외한인과학자를 초청하여 전문연구분야를 소개하고 한국과의 연구 교류 및 국제협력을 위한 교류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


포럼은 (7/31) 미국 애플(Apple Inc.)의 연평우 엔지니어, 프랑스 넥스닷(Nexdot)의 김민진 엔지니어, 영국 서리대학(University of Surrey) 윤재성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관련된 연구 분야를 소개하고 질문 및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연평우 엔지니어는 ’임상 진단 및 치료를 위한 mm 크기의 무선 이식형 의료기기‘, 김민진 엔지니어는 ’태양전지용 페로브스카이트 노화 특성분석‘, 윤재성 교수는 ’하이브리드 차세대 반도체 할로겐 페로브스카이트 소재의 나노구조분석‘을 주제로 발제를 진행하고, 좌장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박성현 수석연구원(보)가 맡는다. 

  

KOSEN 사업의 연구책임자인 KISTI 윤정선 책임연구원은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에 한인 과학자들 간 귀중한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한인 과학자 간 국제 공동연구와 교류 협력의 기회를 찾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현했다.


본 행사는 온라인(Zoom)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7월부터 2024년 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포럼 종료 후에는 코센 홈페이지와 코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참가 신청 : https://moaform.com/q/JJDrt2

   - 프로그램 공지문 : https://kosen.kr/about/notice/NOT_0000000000176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