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날마다 좋은날
  • home
  • > KISTI소식
  • > KISTI소식

KISTI소식

KISTI 사보,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작성자 손영주
작성일 2021-11-25

KISTI 사보,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 ‘지식정보인프라’인쇄사보 공공 부문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 수상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김재수, 이하 KISTI)이 발행하는 지식정보인프라가‘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인쇄사보 공공 부문 국회미래정책연구회 대표의원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 국내외 정부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사보 등 제작물과 조직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매년 우수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끈 공공기관 및 기업에게 시상하고 있다.


KISTI의 사보‘지식정보인프라’는 KISTI가 2001년에 창간한 후 매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는 기관 대표 소식지다. 연구원의 주요 소식과 과학기술 관련 이슈와 정보 등을 전하며, 칼럼, 만화, 에세이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올해에는 디지털 소통을 강화하고자 지식정보인프라용 뉴스레터를 배포하고, 온라인 연계 콘텐츠, 공모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독자와 소통하기 시작했다. 또한 매년 초 개편을 통해 유의미하고 시의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정보 교류 및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노력해 오고 있다.


KISTI 대외협력실 이종성 실장은 “다년간 기관의 정체성을 담아 대내외로부터 인정받는 매거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와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소식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