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날마다 좋은날
  • home
  • > KISTI소식
  • > KISTI소식

KISTI소식

사랑의 '쌀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작성자 박한철
작성일 2013-02-07

사랑의 '쌀 나누기' 봉사활동 실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하 KISTI 원장 박영서)은 설날은 맞아 지난 2월 6일(수) 서울 동대문구 일대의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사랑의 쌀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ISTI 서울 분원 중소기업정보지원센터 연구원 15여명이 쌀 10kg 25포, 라면 25박스를 준비해 독거노인들과 따듯한 온정을 나눴다. 이들은 5개조로 나뉘어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방문해 미리 준비한 쌀 10kg과 라면 한 박스를 각 가정에 전달했다.

 

 물품은 지난 2012년 10월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한  ’2012 산학연 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술협력 최우수상을 수상한 뒤 받은 상금으로 마련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의 다양한 중소기업에 R&D 관련 조언을 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높여준 공적을 인정받은 결과다.
 중소기업정보지원센터 최현규 연구원은 “지난 한 해 동안 중소기업을 위해 일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한 만큼 상금 역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면 더 뜻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봉사활동 취지를 설명했다.
 중소기업정보지원센터 연구원들도 “설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고, 연구원들 모두 행복한 마음으로 쌀과 라면을 준비했다. 어르신들이 따듯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그동안 직원들이 개별적으로 진행해오던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적 지원하고 운영하기 위해 지난 2012년 3월 '지식기부 천사단'을 발족해 전국의 초등학교를 찾아다니며 과학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1)